비트코인 관련 강의 후기
1. 월오사 설치 후 사토시 쿠폰으로 돈 뿌리니 신기해 함
2. 은행 없이 돈이 오고 가는 경험을 신기해 함
3. 법정화페의 비밀에 대한 이야기로 스토리를 이어가니 무서워 함
4. Buy Bitoin 해야 하는 이유와 사팔자산이 아닌 이유를 설명하니 수긍함
5. 오후에 질문답변 예정.
오전 강의 떡밥은 무난하게 흘러갔고, 관심을 갖는 친구들도 생겼네요. 키워드들을 전달했어요. 책 추천해 달라고 해서 비트코인 스탠다드, 자본주의, 레이어드 머니 3권 추천해 줬네요.
강의 목차 중에 비트코인 내용을 제가 껴 넣었죠. ㅋ
명분은 강사가 만들기 나름이니까요.
나름 빌드업 과정을 거쳐서 갸우뚱 하지 않도록 스토리텔링을 합니다. ㅋ
많이 좋아하죠. 믿음에 가깝도록요. 이리저리 잽 받은 사토시와 제가 충전해 놓은 사토시 모아서 강의할 때 실습용으로 사용합니다. 월오사로 주고 받고, 은행 없이 돈 주고 받으면서 의미와 매커니즘을 설명하면 호기심을 갖더라고요. 일단 공짜로 돈을 주니 싫어하는 사람은 없어요. ㅋ
오드로이드로 만드시려면 다음 링크 참고하시고요.
https://www.orangepill.kr/odroid-full-node
라즈베리파이를 사용하실거라면 검색하셔야 할거에요.
라파를 제가 따로 정리하진 않았어요.
기쁘다. 엄청 재밌어하고 집중하네. 눈빛을 보면 알지. 질문의 양을 보면 알지. 흐믓...
ㅋㅋ 반응이 엄청 궁금.

구 트위터(현 엑스) @CoinsectChris 님 글로 알게된 2개의 사이트를 미니 디스플레이 풀노드에 세팅해 본 모습. 즐겨찾기 해놓고 기분에 따라서 틀어 놔야지. 어휴, 좋아라.
https://void.cat/d/WFqPWiu86d1nKrGQfWxQXa.webp
탈중앙화 소셜미디어 프로토콜 노스터(Nostr) 앱 설치 및 사용법 (feat. Plebstr)
내일 오렌지필을 위해 사토시 쿠폰 24장 제작.
듣도 보도 못한 디지털 머니 체험을 하면 벙 찔 듯.
결론인 Buy Bitcoin! 메시지를 보면 황당할 것이지만,
천천히 빌드업을 할 것이니 끝으로 가면 몇 명은 눈빛이 달라질 지도.
내일이 기대된다.
내일 오렌지필을 나눠주기 위한 장표를 열심히 만들고 있다.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의 매커니즘에 대한 탐구를 해왔다. 이것은 나를 위한 것.
남을 위한 설명은 돈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잘 먹힐 것이다.
흥미가 생기면 매커니즘으로 넘어가야지. 결론은 Buy Bitcoin!
[숏츠] 비트코인 백서 요약 - 2. 트랜잭션
와…진짜 나 아무것도 안만졌는데 모니터가 깨졌다 ㅠ 남편이 내가 그랬다고 의심하는데 여긴 24시간 풀노드만 돌아가던 컴이다. 만지면 깨진 자국이나 흠집이 없는데 …날이 더우면 모니터가;;;깨지기도 하나요?
https://nostrcheck.me/media/public/nostrcheck.me_8630498807263277011690969146.webp
뾰족한 걸로 콕 찍혀서 나간거 같네요. 뭐 옮기다가 나도 모르게 콕... 요런 시나리오 아닐까요?
스노트의 이상 현상은 브레이브 때문인 것 또는 브레이브에 설치한 확장 때문인 것으로 잠정 결론. 파폭에 최소한의 확장만 설치한 후 커뮤질용 사이트만 싹 다 몰아 놓으니 쾌적. 크롬, 브레이브, 파폭, 웨일 등 각자의 용도에 따라서 브라우저를 다르게 사용하니 편안. 이슈 해결!
https://nostrcheck.me/media/public/nostrcheck.me_1492482576510750761690945539.webp 비트코인 매거진 앱을 떠날때가 된 듯 하네요. 지난 주에 신청했는데 주지를 않네요.
어우야... 많이 묶여있네요.
금요일 오전에 오렌지필 주입을 위한 강의가 오늘부터 시작. 원래는 들어갈 필요가 없는 주제인데, 강사 맘대로 오렌지필 먹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젊은 친구들이니 알아들을만한 사람들은 알아듣고 호기심을 가지겠지. 아니면 말고. 다 느그들 팔자니까. 오늘부터 빌드업 착착 진행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