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 전에 매직더개더링이라는 30년 역사를 가진 트레이딩 카드게임에서 반지의제왕과 콜라보해서 반지의제왕 테마 에디션을 만들었습니다.
당연히 초미의 관심사는 ‘절대반지’가 어떻게 구현될 것인지였지요. 참고로 이 게임은 실물 카드게임으로 전세계에 30년이 넘는 두터운 팬층(수요층)이 있고, 전세계에 매장에 제품이 공급됩니다. 그리고 이 스페셜 ‘절대반지’ 카드가 정말로 단 한장 만들어지고 무작위로 실제 세상 어딘가에 가려진 채로 공급되었습니다.
당연히 많은 매직더개더링 팬들은 그것을 찾기 위해 어마어마하게 상품을 사서 뜯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난달, 미국에서 발견됩니다. 단 한장의 ‘절대반지’. 제작사 위자드오브더코스트도 공식 발표합니다.
그리고 오늘 이 ‘절대반지’ 카드가 처음으로 거래되었습니다. 구매자는 유명 가수 포스트말론! 가격은? $2M 한화로 약 33억원!
이 종이카드 한장이 무려 33억원에 첫 거래가 성사됩니다.
이렇듯, 이 오래된 게임에서 역사, 스토리, 희귀성, 마케팅 등이 합쳐져 재밌는 이슈가 만들어져서 노스터 친구들에게 공유합니다.
*tmi 저와 아조씨님도 이게임의 오래된 팬입니다 😎
#Magicthegathering #MTG #Lordoftherings
https://www.forbes.com/sites/erikkain/2023/08/03/post-malone-bought-the-one-ring-magic-the-gathering-card-for-a-cool-2-mill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