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4: 정체성의 문제

니클라스 카터는 토마스 네겔의 박쥐에 대한 접근 방식에 경의를 표하여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해 뛰어난 글을 썼습니다: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 그는 열린 공개 블록체인 전반과 특히 비트코인이 Theseus의 배와 같은 딜레마에 직면한다는 점을 뛰어난 예로 보여줍니다: 어떤 비트코인이 진짜 비트코인인가?

기술의 진보는 우리에게 이처럼 철학적인 질문을 진지하게 고민하도록 강요하는 것 같습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자율주행 차량도 트롤리 문제와 관련된 실제 상황에 직면하여 어느 생명이 중요한지, 누구의 생명이 중요하지 않은지에 대한 윤리적인 결정을 내려야 할 것입니다.

특히, 첫 번째 갈등이 일어난 이후로 암호화폐는 우리로 하여금 정체성의 형이학에 대해 생각하고 합의해야 할 필요성을 안겨줍니다. 흥미롭게도, 우리가 지금까지 가장 큰 두 가지 사례에서는 서로 다른 두 가지 답이 나왔습니다. 2017년 8월 1일, 비트코인은 두 진영으로 분열되었습니다. 시장은 변경되지 않은 체인이 원래의 비트코인이라고 결정했습니다. 1년 전인 2016년 10월 25일, 이더리움도 두 진영으로 분열되었습니다. 시장은 변경된 체인이 원래의 이더리움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적절하게 분산되어 있다면, Theseus의 배에 의해 제기된 문제는 가치 이전 네트워크가 존재하는 한 영원히 대답해야 할 문제입니다.

비트코인은 나에게 분산화는 정체성과 상반된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원작자 및 출처 : dergigi.com

이렇게 좋은 글을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CC BY-SA 4.0)으로 공유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Reply to this note

Please Login to reply.

Discussion

No replies y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