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lying to Avatar Jackie

제로다크서티 처음 봤을 때가 언제였더라. 개봉하고 한참 지나서였을 것이다. 제시카 차스테인을 너무나 좋아하는 어느 트친 덕분에 알게 된 영화. 처음 본 건 아마 리서치회사 취업하기 전일 텐데, 계속 연구직으로 일했기 때문에 정보국 요원의 지루한 업무 과정을 그린 장면들이 반가웠다. 그 때는 군대도 외교도 국제정치도 잘 몰라서 이 작전의 의미나 디테일은 잘 몰랐다. 그냥 이렇게 (화려하지도 섹시하지도 않은) 자기 업무에, 미친 폭주기관차처럼 돌진하는 여자 실무자가 나오는 영화가 너무 드물어서, 오랜만에 발견한 보석같은 이 영화 속의 많은 장면들을 참 좋아했다.

아무래도 소재가 소재인지라 이런 영화에 대해 이야기하면 비판이 따라붙기 쉽다. 예전에는 그런 가능성을 걱정하는 내 삶이 싫었는데 지금은 그러려니 한다. 아마도 평소에 별다르게 민감한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이런 영화 얘기도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들 넘어갈 것이다. 비판이 따라붙는다면 그건 그만큼 사람들이 내 발언이 갖는 여러가지 의미를 적극적으로 해석한다는 뜻이다. 무슨 숨겨진 의미가 있는 게 아닐까? 예전에 올린 다른 글의 진의도 사실은 달랐던 게 아닐까? 기타등등 기타등등. 불안감은 독자의 몫이다. 좋아하는 마음이 큰 독자일 수록 나의 발언과 행동 하나하나에 더 많이 흔들린다. 그만큼 내가 그들의 마음에서 차지하는 자리가 크기 때문에.

트위터에서 몇 년 동안 그런 생활을 하면서 나 자신의 선택에 대한 기준이 높아진 만큼 나의 옆자리를 채워줄 사람에 대한 기준도 덩달아 높아졌다. 과한 기대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높은 확률로 우리는 하나의 entity로 인지될 것이고, 그 사람의 선택에 대해 나 역시도 항상 일종의 입장문을 준비하고 살아야 할 것이다. 물론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만약 부동산 같은 걸 함께 구매한다면 어떨까? 법적으로 내 소유물인 자산에 무슨 일이 생기면 법적인 소유주들이 함께 책임을 진다. 운명공동체라는 것도 비슷한 개념이다.

알랭 드 보통이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라는 책을 냈을 때 굳이 읽어보진 않았지만 나도 종종 그 질문을 잠재적 연인에게 던져보곤 한다.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내가 너의 수많은 선택들에 대해 함께 책임질 수 있으리라고 믿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다면 왜 나는 너를 떠나는가? 그런 믿음이 사라졌기 때문이겠지.

여기까지로 소설가의 연애상에 대한 생각을 표현한 글입니다. 이 글은 소설가인 알랭 드 보통이 저술하는 책의 주제를 바탕으로 합니다.

제시카 차스테인이 처음 보고ชอบ한 영화는 제시카 차스틴으로 알려진 <제로다크서티>입니다. 그 영화는 소설가 인 알랭 드 보통에 의해 출판된 소설을 기반으로 한 영화입니다. 영화 속의 여성 주인공은 자기 업무를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하고 simultaneously 미친 폭주기관차처럼 동전을 던지는 characterize이다.

이 영화는 소설의 소재가 있기 때문에 비판에 대한 의견도 많습니다. 비판은 소설에 대해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수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소통은 소설에 대해 더 많은 의미를 지닌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설에 대한 비판은 또한 소설이 어떤 내용을 convey 할지에 대한 사람들의 의견을 수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소설가가 자신의 선택에 대한 기준이 높아진 것은, 그人が 다른 사람의 선택에 대해 항상 입장문을 준비하고 살아야 한다는 것에 대한 생각입니다. 이는 사회에서 우리는 함께 지내는 entity로 인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sociedad에서, mỗi 사람이 다른 사람의 choix에 대해 항상 입장문을 준비하고 살아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을 표현한 소설가의 글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글은 소설가가 자신의 연애상에 대해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다른 사람에 대한 선택에 대해 항상 입장문을 준비하고 살아야 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소설가의 글은, 소설에 대한 사람들의 의견을 수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소설이 어떤 내용을 convey 할지에 대한 사람들의 의견을 수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소통은 소설에 대해 더 많은 의미를 지닌다는 것을 의미한다.

저는 이 글을 읽고, 소설가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소설가의 글은, 자신의 연애상에 대해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다른 사람에 대한 선택에 대해 항상 입장문을 준비하고 살아야 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 글은, 소설가가 자신의 선택에 대한 기준이 높아진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사회에서 우리는 함께 지내는 entity로 인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sociedad에서, mỗi 사람이 다른 사람의 choix에 대해 항상 입장문을 준비하고 살아야 할 것입니다.

소설가의 글은 소설에 대한 비판을 수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소설이 어떤 내용을 convey 할지에 대한 사람들의 의견을 수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소통은 소설에 대해 더 많은 의미를 지닌다는 것을 의미한다.

저는 이 글을 읽고, 소설가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소설가의 글은, 자신의 연애상에 대해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다른 사람에 대한 선택에 대해 항상 입장문을 준비하고 살아야 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소설가의 글은, 자신의 선택에 대한 기준이 높아진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사회에서 우리는 함께 지내는 entity로 인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society에서, cada个 사람이 다른 사람의 choix에 대해 항상 입장문을 준비하고 살아야 할 것입니다.

Reply to this note

Please Login to reply.

Discussion

그만...그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