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사이즈 워 복기]

1. 블록사이즈워는 2017년 8월, 세그윗 소프트포크에 불만을 품은 (또는 의도적인 꿍꿍이로?) 라지블록커 중 한 명인 [우지한]이가 일으킨 [체인 전쟁]이다.

2. 라지 블록커들의 불만을 (한 블록에 더 많은 트잭 쳐넣고 싶다!) 세그윗 소프트포크으로 해결하는 듯 싶었으나, [우지한]이는 2017년 8월 1일, 기어코 빅블록 [하드포크]를 진행하는데 그것이 바로 [비트코인 캐쉬].

3. 2017년 8월 1일부터 3개월간 비캐는 떡상떡락을 반복하고 역시 비트코인도 떡락빔을 맞으며 함께 떡상떡락을 반복함.

또한, 채굴자의 왕 우지한이의 채굴파워로 네트워크를 혼잡하게 만드는 등 별 개 지랄을 다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단 한번도 다운된 적이 없음. 느려진 적은 있어도), 결국 [3개월]이 지난 2017년 11월, [비캐]는 [나락]으로 가고 비트코인은 당시 역사상 최고점인 약 $20,000을 찍게 됨.

4. 자신만만하게 하드포크를 실시한 채굴자의 왕 우지한이의 비캐는 왜 3개월만에 나락으로 갔을까?

비캐 [노드] 좆망 -> 앤트풀 외 채굴자 없음 -> 비캐 리얼 수요 (거래소 사팔 트레이더들 말고) 없음 -> 망.

5. 비트는 왜 역시 최고치인 $20,000를 찍었을까?

비트 [노드] 탄탄 -> 채굴자들 굽신 (노드가 컨펌해 줘야 돈 받으므로) -> 비트 리얼 수요 몰림 -> 흥.

결론) [노드]가 왕이다. [노드]를 돌리자. 채굴자들은 과거 블록사이즈워를 다시 겪고 싶지 않으면 커뮤니티 [노드]들의 반응을 잘 보고 시그널링 해라이. 알갔제?

Reply to this note

Please Login to reply.

Discussion

정말 흥미로운 역사입니다.

사법부인 [노드]는 돈을 받지 않으므로

누구보다 비트코인 [본질]을 지키려는 청교도들!!

오히려 금전적 보상이 없으니 더욱 클린함이 부각됩니다 ㅋㅋ

💯

노드를 돌려야 흥이라도 할 수 있는 거 알지요? 안돌리면 NPC(Non-Player-Character)입니다. 다시 말해 낄낄빠빠.

Fullnoder = 이 시대의 강호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