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태민 아저씨, 이제 당신을 오채민 작가님 혹은 오태민 교수님이라고 칭할 이유가 제게는 사라진 것 같습니다.
당신이 화폐현상을 대현하겠다고 만든 GNC… 잘 되고 있나요?
비트코인은 당신이 말했던 것 처럼 $1의 가격을 넘어서면서, 확실한 화폐현상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nostr를 통해, 비트코인은 $기반 가치표시가 아닌, 그 자체 만으로써의 자체적인 가격을 글마다, 혹은 글이 제공하는 정보의 급에 따라, 혹은 그 글을 통해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가치 만큼 새롭게 가치를 가져나가고 있습니다.
화폐현상을 재현하고자 하셨으면, 감히 말하건데, 비트코인을 갖고, 부서지지 않은 경화를 갖고, 피아트 기반이 아닌 새로운 시스템 속에서도 이 것이 살아 남을 수 있는지 확인하시는게 맞는거 아니였을까요?
물론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이 zap을 날리면서 자신이 보내는 사토시의 갯수가 원화 혹은 달러로 얼마의 가치를 가지는지 확인하고 보낼까 말까를 고민할 수는 있습니다. 그럼에도 보내지는
사토시의 양은 월렛오브사토시 사에서 밝히바와 같이 폭풍같이 증가하였으며, 이는 비트코인이 정보기반의 새로운 가치평가기준을 갖게 된디고도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바라건데 오태민 아저씨, 더 이상의 무고한 희생자를 만드는 GNC프로젝트를 멈추십시요. 당신은 GNC프로젝트를 비트코인과 같이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다고 말 할 수 있습니까?
당신이 말한 것과 같이 GNC가 가격을 가졌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다만 가격이 비트코인의 가치의 1/2도 안된다고 가정한다면, 잠들어 있던 고래가 그것을 청구하기 위해 움직인디고 장담할 수있으신가요? 만약 없으시다면, 당신은 GNC를 갖고자 노력한 수많은 사람들을 희생시킨 것입니다. 또한 고래들이 움직이지 않았다면, 당신이 우려하던 로스트 코인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여러모로 당신의 프로젝트는 실패로 끝날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실패할 가능성이 100%라고 하지는 않겠습니다. 당신이 비트코인의 백서에서 벗어나지 않고, 100% 투명한 채굴 및 검증 시스템을 유지한다라고 하면 성공 할 가능성이 미약하나만 있을 수 있을테니까요.
다만, 지금의 모습에서는 100% 실패하고 오히려 당신을 응원하던 자들에게 끌려가 단두대에 한 방울 이슬로 사라지게될 당신의 모습이 안쓰러워 그러니, 부디 그만 멈추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