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닝 네트워크 결제의 확산을 위해, WOS만 홍보하는건 왜임...?
뮨, 피닉스 등등 셀프 커스터디 월렛도 많은거 같은데...
소액이라 상관없는 것인가... 아니면 선택적 셀프 커스터디인 것인가... 왜 그러는지 나는 몰?루?
GM world!
그냥 혼자 낑낑대는거 귀엽잔아요 ㅋㅋㅋ
다른 asic 형아들은 으아아아아 하면서 채굴할 때 혼자 사부작사부작 채굴하는 느낌이라 ㅋㅋㅋㅋ
후후후 원화 결제 받으면서, 카드/현금영수증은 정가, 영수증없이 현금 받고 10% 할인 받는거 내가 신고한다 그랬더니 아주 그냥 발작버튼이 눌렸구만.
기본적으로, 현금결제와 카드결제를 차별하는 것은 소비자의 권리가 아니라 여신전문 금융업 법 위반이다.
(여전법 19조 1항 : 신용카드가맹점은 신용카드로 거래한다는 이유로 신용카드 결제를 거절하거나 신용카드회원을 불리하게 대우하지 못한다.)
(여전법 70조 4항 4: 19조 1항을 위반하여 신용카드로 거래한다는 이유로 ~~~ 불리하게 대우한 자.)
비트코인 결제의 과세니 뭐니 이런건 차치하고 일단 불법을 저지르고 있으면서 왜들 그리 떳떳하신가?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대로 신고하는거고, 본인들은 본인들이 할 수 있는대로 탈세하는 거겠지?
내가 신고하는 이유는, 대학생 때 소득분위 1분이여서 장학금 받는 인간들 중에, 학교에 차타고 다니고, 명품들고 다니고 뭐 이런 족속들이 꽤나 보였기 때문이다. 이해가 안된다고? 가뜩이나 문제있는 fiat 시스템에서, 이렇게 매출 속이고, 탈세하고 이러면 한정된 세금은 낭비되고, 그럼 내가 증세되거나, 정부가 money print하던가 둘 중 하나겠지? 뭐가 되었건 내 손해다.
그렇기에 민주국가에서 법으로써 합의되었는 납세 남들도 잘하게 만들어서 내가 내 이득 챙기겠다는데 자발적 노예니 뭐니… 관점의 차이인건지 모르겠다.
아 국가자체가 폭력집단이여서 폭력에 항거하는 뭐… 그런건가?
전세계에 국가라는 개념이 한날 한시에 뿅하고 사라진다면 국가를 없애고 자유로운 개인으로 살아가겠다는 생각에 동의해봄직 하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니까 나는 패스…
나는 민주적인 공동체가 잘 유지되는게 나에게 이득이 된다고 생각하는 주의임.
비트코인은 이 공동체가 포퓰리즘으로 빠지지 않고, 건전한 화폐를 통한 건전한 국가재정 운영을 할 수 있게 돕는 도구로 생각할 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님.
모쪼록, 비트코인 결제는 알아서 하시고, 원화 결제 받는거면 시스템 대로 좀 합시다. 싫으면 세법을 바꾸던, 뭔 법을 바꾸건 법 개정할 수 있게 정치참여를 하시고, 안 내면 되는 것.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100% 다안다고 생각하긴 힘들다고 생각해요. 이러면에서 내가 아닌 다른 사람에 대해 안다는 것은 꽤 어려운 일 아닐까요?
회사 동료들 중에 하나가 비트코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길래, "달러는 왜 비트코인을 싫어하는가?" 책을 추천해준 적이 있었음.
그런데 방금 탕비실에서, 저 책을 다 읽고는, 추천도서에 "지혜의 족보"가 떠있길래 사서 읽고 있다고 나에게 자랑스럽게 이야기를 하는군...
이미 돈주고 사서 읽고 있다는데 환불하라고 할 수는 없고... 그냥 작가가 사기꾼이니, 내용을 걸러서 읽어보라고 했음.
더 좋은 답변이 있었을까...
오늘도 나의 cryptotab은 열심히 돌아간다.
뭐 XMR을 채굴하고, 이를 btc로 바꿔서 준다고 어쩌고 하는데, 전기세도 별로 안들고, 그냥 꾸준히 sats를 나에게 주기 때문에 신경안쓰고 돌림.
asic 채굴기를 돌리기 위해 계산했던 비용(채굴기 + 전력비 + 기타 임대비용) 보다는 원가 자체가 거의 들지 않아 신경 끄고 있어도 되기 때문에 부담 없음.
P.S 실제 #bitcoin hash rate를 위해 나의 작고 소중한 JADE는 오늘도 80,000H/s로 채굴을 열심히 하고 있음.
1년내에 성공한다면 6.25BTC를 받겠지...ㅎ

저도 첨에는 오... 좀 배우려는 사람인가 싶었는데, 아닌거 같아서 그냥 차단엔딩...
리플 아재 똑같은 말 복붙하고 돌아다니던데 좀 가여워요…
How far should #bitcoin maximalists make the argument?
1. #bitcoin is sound money.
#bitcoin separates government from money printers. It’s max supply is fixed at 21,000,000 and the governments can do nothing about it. So #bitcoin is the final form to save buying power for individuals.
2. With the argument of No.1, #bitcoin is also made for peer to peer exchange, so there’s nothing for governments to do about it. And it means, #bitcoin is supporting small government theory or #liberalism with no governments.
I’m still staying at No.1 argument. What do you think about it world bitcoiners and bitcoin maximalists?
시골 펜션 놀러와서, 편하게 1박2일 묵고 모닝 세차까지 완료 ㅎㅎㅎ 수압이 조금 더 쎘으면 더 좋았겠지만, 세차장 안가고 이정도 되는거만으로도 시골집의 장점 확인!
시골로 이사올까 고민되는 부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