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이상의 것(플랫폼)이 되고자 하는 것은 붕산 장부가 뭔지 이해 못 한 결과 나타나는 낭비같아 보입이다.

영상에서 마음에 안 드는게 하나 더 있었던게 생각나네요. 이더리움이 친 개발자적으로 보이는 것은 설계 요소인 튜링 불완전한 스크립트를 문제로 호도하고 복잡도 높은 언어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이 오픈 프로토콜(분산 장부, 블록체인, 합의 규칙)이기 때문에 유사한 쉿코인이 많이 생겼고 모두 쓸모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뭔가 하는 것이 가능하다(스크립팅)고 하더라도 잘못 된 방향(오디널스 등)으로 사용되면 그게 꼭 좋은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Reply to this note

Please Login to reply.

Discussion

맞습니다. 저도 이더리움 얘기가 나올 때 피가 거꾸로 솓더군요. 로프는 영리하게 또 그런 것을 잘 이용합니다. 비트코인 확장 내러티브에 주적은 비트맥시들이니까요. 무엇에 트리거되는 지 너무 잘 알고 있어요. 최근 프로필을 오디널스로 바꿨던 것도 일련의 과정으로 복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트 맥시라고 하더라도 이해 정도가 다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블록사이즈워를 복기하고 직접 코드를 확인해 보려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제가 잘 알아야 무엇이 맞는지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논의를 끌어내기 의한 어그로라면 잘 한 것 같긴 한데 눈에 보이는 오답은 제외시키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예 맞습니다. 그래서 이 주제를 이전부터 꼭 한국 비트코인 커뮤니티와 함께 고민하고 싶었습니다. 여기 있는 분들과 함께 블록사이즈워를 기반으로 심도있는 토론을 조만간 이어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