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하게 업비트 지워버릴까 고민중…
현물 ETF의 큰 장점은 [가격 왜곡 방지]라고 생각한다.
현물 ETF는 증권사들과 거래소들이 하루 거래량에 대한 정산을 하도록 규제할 것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거래소들의 고객 자금 유용이나 장부 장난을 억제할 수 있다.
[개인]의 셀프 커스터디는 민간에서 P2P 거래가 활발해지면 역시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대충 세금 더 뜯어내서 연금 퍼주고 아저씨들 표 받아보겠다는 심리.
샘 뱅크먼이가 저지른 멍청한 짓 [두] 가지.
1) 고객 비트코인을 갖다 판거 : 이러면, 페이퍼 비트가 여러 개로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뱅크런 터졌을 때 바로 뱅크럽트가 나버림.
2) 고객 예치금 유용한 거 : 마찬가지로, 그 예치금을 고객들이 인출 시 다른 데로부터 현금을 조달해와야 하는데 급한 상황에서는 [1번]을 반복할 수 밖에 없다. 결국 빠르게 박살남.
FTT 쉿코인이 무너졌더라도, 1/2번만 안 했으면 지금보다는 나은 상황이었겠지.
[후오비]의 [저스틴 썬]이의 이더 선물계약도 곧 청산된다고 한다. 저스틴 썬 개인 주소에서 각종 쉿코인들이 바낸으로 유입되고 있다는데, 팔아서 보증금을 늘리기 위함이겠지.
일마는 샘뱅크먼 사례를 봐서 그런지, 적어도 고객 자산을 건드리는 리스크는 지지 않으려는 것 같다. 권도형이하고 뱅크먼 꼬라지를 보니까 엄두가 나지 않는 듯.
물론, 트론 쉿코인으로 이미 눈먼 돈 빨아먹었지만, 일마만 그런건 아니니까.
장펑이도 BNB 청산 막느라 아마 본인 보유 비트 모조리 팔고 있는게 아닌가 싶음. 바낸 고객용 건드렸다가는 전 세계 정부놈들 상대로 싸워야 하니까.
아무튼, 쉿코인 씬이 어서 사라졌으면 좋겠다.

채굴자 언제 망하노?
1빗코님 스페로우에서 월풀 돌리는 것두 담에 영상 부탁드려요. 사랑해요.

그나마 업비트가 제일 낫긴 한데,
업비트 고객 자금 80% 다 어따가 갖다 쳐 쓴겨?
고객들 20% 이상이 원화로 환전해서 출금한다고 하면 부도나는건데.
다른데는 그냥 언급 자체를 하지 말아야.
이왕이면 거래소 트랙킹 안묻은 빳빳한 새 주소들로만 구성된 개인키로 p2p 시작하는 걸 추천!
우리가 신경써야 할 것은,
1) 미정부의 천문학적 부채와
2) 전쟁을 핑계로 터져나올 통화량이다.
1970년대 스태그를 잡기 위해 볼커가 통화량을 빨아들인 것은 미정부 부채율이 아주 낮았기 때문이다. (30% 대)
지금은 채권금리 6프로대만 되도 미국이든 영국이든 유럽이든 금융위기 터진다. 그거 막으려고 스텔스 QE는 계속되고 부채 스파이럴은 더 심해진다.
통화량의 물결에서 살아 남아야 한다.
그게 니가 신경 쓸 문제다.
방구석 존문가들 주제에 이 복잡한 중동 내 국제정치학을 분석한다고 까불대지 마라.
그 극소수가 무슬림 형제들이라는게
문제. 거기에 러시아 붙고 짱개 붙고 어쩌구 하면 골치가 아파질 거에요.
나토 무기는 우크라한테 다 쏟아붓고 남는 것도 없기에 사실상 미국 혼자 싸워야 함.
살살 눈치보면서 인도적 지원 정도로 끝나야 합니다.
영웅행세하며 총알 같은거 줬다가 기름 못받는 수가 있음 ㅠㅠ
국제정치학은 우정놀이가 아님.
one-zoom theory, beyond time and place. nostr:note1x3esccs3gj7c2uqw6z0jxl5qld7x59zk9h08sm9m08kxddwvwc8q3scgay
한국 외환보유고 발표 내일로 미뤄졌다고 함 (사상초유) nostr:note18crwwslnsq5tq6k5vj5406vu0rgqcknzxv2qcp7q0yfp4xjm7pxq3jpsw3
1. 현재의 기축/준기축 통화국은 통화량 긴축을 통해 M2 증가율을 점점 낮추다, 한계상황 (채권부실)이 올때까지 기다리다 [스텔스 QE]로 부분적 유동성을 공급해 줌. (시중은행은 고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우량 차주에 다시 유동성을 공급해 경제의 '하방'을 다짐).
2. 한국도 통화량 긴축을 따라하며 M2 증가율을 점점 낮추니 환율, 물가도 그럭저럭 안정을 찾아갔지만, (준)기축통화가 아니기 때문에 여유있게 기다리다 QE를 할 상황이 안되므로 서둘러 통화량을 공급해 채권금리를 낮춘다.
따라서, 환율도 치솟고 물가도 치솟게 됨.
환율은 보유 달러를 내뱉고 원화를 빨아들여 얼레벌레 잡아가지만, 그럼 역으로 다시 채권금리가 치솟아 금융위기가 발생하므로 또 다시 원화 유동성을 풀게 됨. 그럼 또 다시 환율이 치솟음.
보유달러를 탕진하고 나면? 채권금리를 포기하기보다 환율을 포기할 것. 그게 표심을 덜 깎아먹으니깐. 결론은 물가상승이다. 미국이 통화량을 풀 때까지 달러재고가 남아있기를 바라는 수밖에 달리 방도가 없음.
결론) 미국과 한국이 어느 패를 들고 나오건, Buy #bitcoin이 유리한 상황.
코빗 이새끼들 그러니까 라이트닝 지원하랄 때 하지, 이도 저도 안되니 이제와서 뭔놈의 한도 타령이여? 흥이다~
[코빗] 원화 입출금 한도 상향 안내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입니다.
사전 안내드린바와 같이 2023년 9월 25일부로 실명계정 상태에따라 원화 입출금 한도가 차등 적용되었습니다.
회원님께서는 현재 정상계정으로 상향되어 한도계정보다 더 높은 원화 입출금 한도를 적용받으실 수 있어 안내드립니다.
상향된 원화 입출금 한도에 따라 원화 ‘1회’ 입출금 한도 ‘1억원’과 원화 ‘1일’ 입출금 한도 ‘5억원’까지 이용가능한 점 참고하시어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소 이용 부탁드립니다.
[정상계정 상향 조건]
1)계좌 연동 및 첫 원화 입금 후 30일 경과
2)첫 원화 입금 후 누적 매수금액 500만원 이상
●위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기존 회원님의 경우 적용시점 당일 정상계정 한도가 부여됩니다.
●조건 미충족 회원님의 경우 조건 충족 당일 정상계정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규 계좌 등록 및 계좌 초기화 후 재등록 회원님은 한도계정 한도가 적용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투자자 보호를 위해 앞장서는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소 코빗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음 그때는 우리 기업들이 달러 단기채무상환을 못막아서 아작난 케이스에서 기인한 환율폭등이었다면,
요번엔 그냥 달러대비 원화가 존내 많아서 생기는 환율폭등이니, 근본 원인의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