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tar
getbackmybtc
f30db689b6f42738fb42ecc56dba24f7991c726cf002e497d006c72841b44d51

현물 ETF의 큰 장점은 [가격 왜곡 방지]라고 생각한다.

현물 ETF는 증권사들과 거래소들이 하루 거래량에 대한 정산을 하도록 규제할 것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거래소들의 고객 자금 유용이나 장부 장난을 억제할 수 있다.

[개인]의 셀프 커스터디는 민간에서 P2P 거래가 활발해지면 역시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https://naver.me/Ga2DPkXq

대충 세금 더 뜯어내서 연금 퍼주고 아저씨들 표 받아보겠다는 심리.

샘 뱅크먼이가 저지른 멍청한 짓 [두] 가지.

1) 고객 비트코인을 갖다 판거 : 이러면, 페이퍼 비트가 여러 개로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뱅크런 터졌을 때 바로 뱅크럽트가 나버림.

2) 고객 예치금 유용한 거 : 마찬가지로, 그 예치금을 고객들이 인출 시 다른 데로부터 현금을 조달해와야 하는데 급한 상황에서는 [1번]을 반복할 수 밖에 없다. 결국 빠르게 박살남.

FTT 쉿코인이 무너졌더라도, 1/2번만 안 했으면 지금보다는 나은 상황이었겠지.

[후오비]의 [저스틴 썬]이의 이더 선물계약도 곧 청산된다고 한다. 저스틴 썬 개인 주소에서 각종 쉿코인들이 바낸으로 유입되고 있다는데, 팔아서 보증금을 늘리기 위함이겠지.

일마는 샘뱅크먼 사례를 봐서 그런지, 적어도 고객 자산을 건드리는 리스크는 지지 않으려는 것 같다. 권도형이하고 뱅크먼 꼬라지를 보니까 엄두가 나지 않는 듯.

물론, 트론 쉿코인으로 이미 눈먼 돈 빨아먹었지만, 일마만 그런건 아니니까.

장펑이도 BNB 청산 막느라 아마 본인 보유 비트 모조리 팔고 있는게 아닌가 싶음. 바낸 고객용 건드렸다가는 전 세계 정부놈들 상대로 싸워야 하니까.

아무튼, 쉿코인 씬이 어서 사라졌으면 좋겠다.

채굴자 언제 망하노?

https://invst.ly/11p1lv

피앗충 늙은이 두마리 워렌 버핏 + 찰리 멍게.

관짝에 들어가면 춤이라도 출 것.

그나마 업비트가 제일 낫긴 한데,

업비트 고객 자금 80% 다 어따가 갖다 쳐 쓴겨?

고객들 20% 이상이 원화로 환전해서 출금한다고 하면 부도나는건데.

다른데는 그냥 언급 자체를 하지 말아야.

우리가 신경써야 할 것은,

1) 미정부의 천문학적 부채와

2) 전쟁을 핑계로 터져나올 통화량이다.

1970년대 스태그를 잡기 위해 볼커가 통화량을 빨아들인 것은 미정부 부채율이 아주 낮았기 때문이다. (30% 대)

지금은 채권금리 6프로대만 되도 미국이든 영국이든 유럽이든 금융위기 터진다. 그거 막으려고 스텔스 QE는 계속되고 부채 스파이럴은 더 심해진다.

통화량의 물결에서 살아 남아야 한다.

그게 니가 신경 쓸 문제다.

방구석 존문가들 주제에 이 복잡한 중동 내 국제정치학을 분석한다고 까불대지 마라.

one-zoom theory, beyond time and place. nostr:note1x3esccs3gj7c2uqw6z0jxl5qld7x59zk9h08sm9m08kxddwvwc8q3scgay

한국 외환보유고 발표 내일로 미뤄졌다고 함 (사상초유) nostr:note18crwwslnsq5tq6k5vj5406vu0rgqcknzxv2qcp7q0yfp4xjm7pxq3jpsw3

https://naver.me/GxNst5eu

1. 현재의 기축/준기축 통화국은 통화량 긴축을 통해 M2 증가율을 점점 낮추다, 한계상황 (채권부실)이 올때까지 기다리다 [스텔스 QE]로 부분적 유동성을 공급해 줌. (시중은행은 고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우량 차주에 다시 유동성을 공급해 경제의 '하방'을 다짐).

2. 한국도 통화량 긴축을 따라하며 M2 증가율을 점점 낮추니 환율, 물가도 그럭저럭 안정을 찾아갔지만, (준)기축통화가 아니기 때문에 여유있게 기다리다 QE를 할 상황이 안되므로 서둘러 통화량을 공급해 채권금리를 낮춘다.

따라서, 환율도 치솟고 물가도 치솟게 됨.

환율은 보유 달러를 내뱉고 원화를 빨아들여 얼레벌레 잡아가지만, 그럼 역으로 다시 채권금리가 치솟아 금융위기가 발생하므로 또 다시 원화 유동성을 풀게 됨. 그럼 또 다시 환율이 치솟음.

보유달러를 탕진하고 나면? 채권금리를 포기하기보다 환율을 포기할 것. 그게 표심을 덜 깎아먹으니깐. 결론은 물가상승이다. 미국이 통화량을 풀 때까지 달러재고가 남아있기를 바라는 수밖에 달리 방도가 없음.

결론) 미국과 한국이 어느 패를 들고 나오건, Buy #bitcoin이 유리한 상황.

코빗 이새끼들 그러니까 라이트닝 지원하랄 때 하지, 이도 저도 안되니 이제와서 뭔놈의 한도 타령이여? 흥이다~

[코빗] 원화 입출금 한도 상향 안내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입니다.

사전 안내드린바와 같이 2023년 9월 25일부로 실명계정 상태에따라 원화 입출금 한도가 차등 적용되었습니다.

회원님께서는 현재 정상계정으로 상향되어 한도계정보다 더 높은 원화 입출금 한도를 적용받으실 수 있어 안내드립니다.

상향된 원화 입출금 한도에 따라 원화 ‘1회’ 입출금 한도 ‘1억원’과 원화 ‘1일’ 입출금 한도 ‘5억원’까지 이용가능한 점 참고하시어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소 이용 부탁드립니다.

[정상계정 상향 조건]

1)계좌 연동 및 첫 원화 입금 후 30일 경과

2)첫 원화 입금 후 누적 매수금액 500만원 이상

●위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기존 회원님의 경우 적용시점 당일 정상계정 한도가 부여됩니다.

●조건 미충족 회원님의 경우 조건 충족 당일 정상계정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규 계좌 등록 및 계좌 초기화 후 재등록 회원님은 한도계정 한도가 적용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투자자 보호를 위해 앞장서는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소 코빗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음 그때는 우리 기업들이 달러 단기채무상환을 못막아서 아작난 케이스에서 기인한 환율폭등이었다면,

요번엔 그냥 달러대비 원화가 존내 많아서 생기는 환율폭등이니, 근본 원인의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