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tar
솜주먹
fcace6761f557db6a0ef6601dcfa760bbd1425510a67b36f071bac882dc3aaed
Replying to Avatar Gildong.Hong

포포로님이 정리하신 라이트닝 결제 매장은 어떨까요??

[네이버 지도]

비트코인결제매장

https://naver.me/GSUun4Lu

아니면 임팩트 있게 1분 비트코인님 영상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pCYjJq1RYh0

또 비트코인에 미친 사람 버전으로 블록이 계속 쌓이는 것만 알려줘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우상향)

https://mempool.space/ko/

답변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넣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관련 얘기를 좀 할일이 있어서 자료를 좀 모으고 있습니다.

기존 화폐시스템의 문제와 비트코인이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얼추 설명이 되겠는데...

비트코인이 그래서 데이터적으로도 확실히 잘 되는 길에 있다는 걸 보여주고자 합니다.

제가 찾은 통계는 노드개수, 라이트닝 네트워크 캐패시티, utxo 수, 난이도, 해쉬레이트, 주소수의 트렌드 정도 입니다. (전부 우상향)

이외 더 좋은 자료 추천해주실 것 있으신 분 계신가요?

키관리가 비트코인이 아니더라도 지금해야할 것이라는 것에 동의합니다.

그런데 키 유출시의 파급력이 현 은행 시스템과 큰 차이가 있다는게 핵심 같습니다.

제가 법인계좌 관련 모든걸 안다하더라도 제가 성공적으로 모든 돈을 차지하고 압수당하지 않기는 거의 불가능하다 생각합니다. 비트는 가능하지요.

비트코인은 아무도 신뢰하지 않아도되는 개인에게 적합하고, 법인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는게 현재까지 저의 결론입니다. 이 결론은 새로운 걸 깨닫게 되면 언제든 바뀔 순 있을 것 같은데, 스크립트나 키관리 체계나 시스템으로는 법인의 안정된 키관리는 어려운 것 같습다.

제가 예전부터 항상 생각해오던 건데 법인의 경우 키관리가 매우 답이 없는 문제라 생각합니다.

특히 주식회사이면서 최대주주의 지분율이 얼마 되지 않는 경우, 그 최대주주도 회사의 비밀키를 들고 튈 실리적 이득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비트 스탠다드로 가는 과정에서 키관리로 엄청난 홍역을 앓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 낮에 물리적 잽도 좀 맞았는데 역시 라이트닝 잽이 좋군요 ㅋㅋ

저도 이런생각 매우 자주 합니다.

회사 게시판에 스캠 파이코인 관련 얘기가 올라왔는데, 파이코인을 비트코인으로 대치하고 읽으면 저랑 증상이 비슷하더라구요 ㅎㅎㅎ

근데 곰곰히 아무리 생각해봐도 내가 맞다하고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