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그렇군요. 메모는 그럼 다 공개되나요? 아것도 케바케인가..
Top-down Bitcoinization is a shitcoin.
취지는 공감하지만 비트코인의 시스템 방식을 모사한다고 해결될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이 돈을 정부로부터 분리하여 돈을 고치는 과정에서 정치 시스템이 그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화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의 시스템은 비트코인이기 때문에 작동하는 것이지, 그 시스템 자체가 월등하기 때문에 다른 곳에 이식한다고 해서 어떤 기존의 문제를 고칠 것이라곤 생각하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의 시스템을 다른 곳에 적용하여 거치는 것이 아닌, 비트코인이 돈을 고치는 과정에서의 영향으로 다양한 사회적 문제가 고쳐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투표 인구는 60대 이상이 압도적으로 많아서 젊은 세대가 뭘 뒤집긴 힘듬 ㅋㅋㅋㅋㅋㅋㅋ
https://youtu.be/dptcVV4X-vo?si=IZUUoYzb5SbiRNb-
https://nostrcheck.me/media/public/nostrcheck.me_7952847869056471261692853538.webp
국민연금을 18%까지 올리자는 기안도 올라왔네요.
진짜 이러다
저희 자녀세대는 나중에 월급받으면
소득세로 60~70%뜯기겠습니다.
저희 자녀세대는
월급 300받으면 세금 내고 90만원 남을텐데,
이 돈으로 월세내고 밥사먹고 핸드폰 통신요금...가능할까요?
사회에 위기가 닥쳤으면 사회 구성원 전체가 다 같이 고르게 고통분담 하자는게 상식적이죠.
젊은 층의 부담을 늘렸다면 그만큼 고령층의 수령액도 줄여야 하는게 상식이고요.
근데 왜 보편적 상식을 넘어서
젊은 세대, 미래세대에만 그 책임을 떠넘기는 걸까요? 그 이유는 우리사회가 바로 대의민주주의의이기 때문입니다.
대의 민주주의 정치공학에선 가장 인구가 많은 집단의 체리피킹을 막을 수 없거든요.
1인 1표의 보편적 권리를 쥐어주는 대의민주주의는
포퓰리즘 같은
게임이론 죄수의 딜레마 속 최악의 균형점으로 수렴합니다.
체리피킹을 하지 않으면 병신 호구가 되는 사회가 됩니다.
그 사회의 영속성, 지속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관료들은 다 쫒겨납니다.
인구 피라미드 형태 그대로 젊은 세대 위에 눌러 앉을 예정
메모는 부가기능이라 인터페이스가 편하진 않지만.. 만약 메모를 앞에 내세운 어플이나 사이트가 나오면 가능할 수도 ㅋㅋ
이상 레리꼬님의 직장 푸념이었습니다.
1. 다무스 테스트 플라이 설치
2. 인용 nostr:note1z0gqysglfl6605cmfw0h2tzse9vhaamqz7kujud6sx08dlkjg2tsnuf6wd
장현국이 깜빵 안가는 이상 한국에 그 어떤 기대도 할 필요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