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시킨 콜드월렛, 무식하게 돌리던 컴퓨터에서 완벽한 풀노드까지 끝냈더니 무언가 해방감같기도 한 공허한 기분이 들었다. 헛헛함에 퇴근길에 알라딘에 들려 잔뜩산 책들은 평생 궁금하지도 않았던 국부론,시대정신 같은 황당한 책들이었다. 이젠 비트코인 시세도 오렌지필도 라이트닝상점도 사기꾼들도 궁금하지가 않다 ㅠ모르면 뒤쳐진다 생각한 비트코인 기술적인 부분도 굳이 알아야하나란 생각까지 든다 ㅠ심지어 가격이 올라도 화나지도 않는다.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어 개설한 블로그도 유투브도 뭔 소용인가 싶다. 모든 걸 끝낸 느낌이기도 하고 이제 무언가 진짜 나를 위한 일을 하고 싶어진 기분인데 글로 설명이 안된다. 원래 이런건가… .쉼표하나 못찍고 써내려간 지난 1년이 이제서야 마침표를 찍고 다음 단락으로 넘어가는거 같은데 말로는 설명이 안된다.
Discussion
라이트닝노드 : 👀
나만 이런 기분이 드나봐요 ㅠㅠ미친거 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음만 먹으면 할 건 널렸더라고요. 저는 하나씩 새로운 것 찾아서 도장깨기 느낌으로 하고 있어요. 어차피 현생 살고 남은 시간 취미생활을 해야하는데, 취미를 비트코인 도장깨기로 잡으니 재밌네요.
공부도 좋지만 자기 인생을 중요시 하는게 먼저 아니겠습니꺼🙂
도장깨기라시니 다른 챕터로 넘어가보겠습니다. 홀가분하면서도 암튼 그러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유투버들이 왜 중간에 그만두는지 이제 알 것 같아요. 묵묵하게 내꺼만 조용히 지키면서 내 가족에게 충실하게 돌아가는? 그런 느낌이였나 봅니다.
공감해요.
저도 요즘 비슷한 마음과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는 비트코인을 깨닫지 못하고 놀라지 않는 사람들이 더 놀라웠는데..
이거 뭐 매일 일상이 되다보니..
알리고 전하는 것도 이제는 좀 지치고..
현타 세게 오네요.
나중에 불장이 세게 오면,
그때 사람들 반응 보는 건 재미 좀 있겠다 생각이 들기도 하고..
이젠 뭘 해야하나 갈길 잃은 제 모습을 봅니다.
Nostr, 너드마이너 등등 그동안 올려주신 유투브 영상보고 많이 배웠습니다^^ 휴식이 필요하신거같아보이네요 가족 친구들이랑 시간 많이 보내시면서 행복한 일상보내세요😃 공부는 또 하고싶으실때 하시면 되니까요
지친건 아닌데… 지난 휴가로 충분히 쉬었고 할 공부도 많긴한데 이 느낌이 뭔지 모르겠네요. 도움되셨다니 다행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