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2760ac3f
2760ac3f558a1dacb453dc94793e21c40905b3235f4e285107e747040ae23d7b
Replying to Avatar MookeRothko

https://youtu.be/wJzoos4rE_o

요거 듣고 있습니다

행님도 잔잔한 노래 좋아하시는군요 ㄹㅎㅎ

#pheonix wallet

사용해보려고 일단 지갑을 설치했음.

설치하고 앱을 실행시켜보니 자동으로 채널이 오픈된다는 안내창이 뜸. 수수료는 1%고 최소 3,000sats가 필요하다.

근데 아래 더 읽어보면, 저 수수료는 라이트닝 노드간 채널이 열릴 때 부과되는 것 같고, 필요에 따라 채널을 자동적으로 개설 하는 듯? 하다.(중복부과가 가능하다는 이야기)

일단 당장 부과될 일은 없는 것 같아, 지갑을 생성했음. 설정에 들어가보니, 동일한 내용을 설명하는 탭이 있음.

첫 채널 개설 때만 부과되고, 개설된 채널은 서로 기억을 하고 있어서 한번만 채널개설 수수료가 부과되는 것 같음.

근데, 이거 쓰면 셀프커스터디 말고 더 큰 장점이 있는건지는 모르겠음.

제가 이해한게 맞을까요? #[1]

국가가 존재하는한 전쟁은 필연적이긴 하겠죠? 개인은 정부가 통제하지만(물론 이것도 무력을 행사하기 때문에 작은 전쟁으로 볼 수도 있겠지만, 명문화된 규칙을 따르기로 합의한 국민이 살아감으로써 어느정도 폭력성은 낮아지는), 국가는 통제가능한 더 큰 집단이 없기 때문에 꼴리면 할 수 밖에 없으니까요. ㅎㅎㅎㅎ

오랜만에 잔잔한 옛날 노래 들으니 참 좋구만 ㅎ

https://youtu.be/0DNwYnJivJw

Replying to Avatar MookeRothko

https://nostr.build/av/nostr.build_9bf917628e73c826332b22c1b01dfbc892afeb5a9a1299c6c559e801124c8577.mov

나고야 주공아파트 같은곳......

번화가에서 20분정도 거리있음

20년 전 주인이 5억에 산 곳을 아무도 안들어오자 한국인 사업하는 사람에게 4800만원에 팔았다고 함.

전주인은 85세

새주인은 40대......

😨

근데 추후에도 안팔릴 집이면… ㅠㅠ

실수요 용으로 산거면 좋은 가격에 잘 샀네요!

제꺼는 포장해 두셨죠 행님?

나도 오늘 노래 하나 투척!

지난번에 올렸던 노래랑 같은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곡인데, 가사도 그렇고 멜로디도 그렇고 너무 좋음.

가수는 TINI 라는 아르헨티나 여가수 인데, 구설수가 있었지...

카타르 월드컵 때, 아르헨 우승에 큰 공을 세운 데 폴… 이 유부남이였지만, TINI와의 관계를 위해, 와이프랑 자식을 뒤로하고 TINI랑… ㅎ

쨌든 노래는 참 좋다!

https://youtu.be/8ldh8PuAd8A

외근이 많은 업종이신가요?

저는 사무실에 구두하나 두고, 운동화 신고 출근해서 슬리퍼 신고 있다가 회의나 보고 할 때만 잠깐 구두신어요. ㅋㅋㅋㅋ

무슨 말인지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대충 공격자의 노드참여시 노드 정보를 불러오는 걸 어렵게 해서 보안을 강화한다는건가?

이제 노드 돌리려면... 채굴하는거처럼 뭐 연산해서 기록을 가져와야하는건가? 잘 모르겠다.

https://zdnet.co.kr/view/?no=20230420161156

틱톡에서 유행한다는 귀여워서 미안해? 원곡으로 추정되는 것을 찾음. 일본풍의 항마력이 딸리는 노래인 것을 확인… 하지만 이제 회서에서 혼날 때 내가 귀여운 탓을 할 수 있게 되었다(?)

https://music.youtube.com/watch?v=cNrsXBJdyDI&feature=share

클레이에서 자체적으로 신청했을거 같아요 ㅋㅋㅋㅋ 도른자들

오… 이 채널 노래 다 짱 좋음...

한시간동안 아무생각 없이 들었는데 아는 노래도 많고, 첨듣는데 좋은거도 많다.

자주 애용하게 될거 같음.

별도 알고리즘의 도움 없이도 고막청소 쌉 posible

https://youtu.be/FYcwaEe_Oec

저도 공돌이지만, 컴터와 전혀 상관없는 과 출신이라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오디널즈는 레이어2는 아닌거 같아요. 블록 빈공간에 그림 넣고, 그 위치를 다른 코인 네트워크에서 거래한다고 알고 있어요.

라이트닝네트워크나 리퀴드네트워크는 레이어2여서, L-btc를 발행하고, 이를 btc랑 1대1 페깅시켜놓고, 사용하는? 그런 느낌일거예요. 그래서 btc 네트워크에 부담은 따로 없을 겁니다. 노드a랑 노드b 사이에 L-btc로 거래하고, 최종잔액만 btc로 정산하는 개념이니까요.

채널 개설 할 때는 btc 수수료가 든다고는 알고 있구요. <- 이건 사용자 부담. 네트워크부담x

올리고 싶으면 올릴 수 있는거 같아요. 라이트닝도 올라오고 리퀴드도 올라오는거 보면, 그냥 일단 올리고 선택 받느냐의 문제인듯요?

Replying to Avatar MookeRothko

최근에 많이 바뻐진것도 있지만

트위터를 보면 마음이 아프기도 하고

대립하고 있는 양측의 의견을 들어보면

양측 모두 이해가 되긴한다.

다만 개인적으론

굳이 토큰을 발행해서 피같은 사토시로 거래를 하는 목적이 결국엔 알트에서 일어나는 펌프엔 덤프라면

일반적으로 어느 비트코이너가 거기에 동의를 할까 라는 조심스런 의견을 내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물결이 과연 막아질까?

음......

오늘 하루종일 고민해본 결과

비트코인 스탠다드가 온다고해서

카지노가 없어질까

마약이 없어질까

살인이 없어질까

폭력이 없어질까

분명 긍정적인 효과는 있지만 없애지는

못 한다고 생각한다.

인류는 살인을 억제하고 막을려고 노력 하고

살인이 없어지는걸 영원한 염원이라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없앨 수 없다.

무슨 의미이냐면

비트코인 스탠다드를 촉진시킬수 있는 비즈니스나 사업에는 분명 우리가 꿈꾸는 이상적인 모델과는 다를수가 있다는 점이다.

그걸 막으려고 해도 누군가는 결국 블랙마켓의 수요든 그냥 정상적인 시장의 수요든 말이다......

그래서 나는 일부 톡식비트코이너의 이유있는

톡식함에는 주저없이 지지를 할수밖에 없다.

타로나 뭐 레이어3 레이어 2에 올라가서 생태계확장하는 걸 마냥 좋게만 생각했던 점도 없잖아 있지만

거기서 또 주식을 토큰화하고, 자산을 토큰화 해서 파생상품 비스무리하게 가게 된다면 나는 당연히 반대를 할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톡식함이 싫지는 않다.

다만 그 대상이 좀 명확하고 구체적이라면 조금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지만

프레임 쒸워져도 상관없다고 하시겠지

조금 아쉬운 부분은 욕을 박기 전에 조금은 레이저 포인트로 조준은 해야하지 않나 싶다.

지지를 할려면 적어도 무슨 목적으로 비판하는진 알아야 지지 하지 않겠나

아무튼 트위터도 아니고 다무스에 이런 긴글을 쓰는걸 보면 나는 맥시지향형이지만 맥시가 되기 힘든거 같기도 하다.

그렇다고 맥시가 싫다는 뜻이 아님

한참 뭘 모를때 뭐가 옳고 그른지 좀 호되게 알았지만

그래도 자극을 받았던건 트레이더나 인플루언서가 아니었다.

순수한 호기심으로 시작된 과연 저 사람들은 뭐때문에 저렇게 비트코인 비트코인 할까 싶었지만

지금은 나도 반쯤은 비트무새가 되있기 때문에

이제는 어렴풋이 그들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었다는 거지

다만 정도의 차이는 있지 않겠나

누군가는 진심으로 저 언덕에서 죽을 각오가 되있는 사람도 있겟지만

누군가는 아 비트코인은 거부할수가 없는 흐름이라는 걸 이해하고 뒤따라 가는 사람도 있다.

개인적으로 나는 비트코인이 내 사적 재산권을 지키는 최선이라 생각하기에 비트코인을 사고 공부하고 있다

뭐가 맞고 틀리다는 나로서는 할수가 없는거 같다.

자칭 ‘맥시’라는 분들이 우르르 몰려가서 톡식함을 드러내는 것을 볼 때면, 획일화된 사고를 강요하는 느낌이 요즘들어 자주 들곤합니다.

커스터디 사업이 과연 그렇게 잘 못된 것일까? 하는 의문도 있습니다.

분명히, 본인의 책임을 회피하고 싶은 사람은 커스터디 업체를 찾을 것입니다. 인간에게 책임 회피적인 성향이 없지는 않으니까요? 그렇기에 커스터디 사업을 하되, 기본적으로는 개인키를 통해 셀프커스터디를 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면 저는 욕하지 않습니다.

쉿코인 발행은 저도 욕합니다. 일드파밍 또한 욕합니다. Fiat 시스템을 그냥 사적 토큰으로 구현했을 뿐 다를바 없기 때문에, 존재 자체가 무의미 하다고 생각합니다.

증권토큰은 아직까지는 별다른 입장은 없지만, 결국 증권이라는 것이 전부 없어질 것이 아니라면, 어쨌거나 비트코인 레이어 위로 올라와야 할 듯 싶습니다. 그래야, 증권거래소 같은 제3자를 거치지 않고, 증권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을테니까요. 거래소는 어떻게 할지에 대한 문제가 있겠지만, 차차 방법이 생길 거라 생각하구요.

모두가 획일적인 사고를 갖게 된다면, 이게 더 무서운 세상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ㅎ

Stable coin binary trades…? Seriously? Bro… eating my own shit would make me happier than trade those fucking sh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