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비트코인을 남긴다.
DCA, ERM, SMB
뭐가 됐던
열심히 일한 그대...
모아라!
좢벤져스
저장용 
아직도 못 싸다니… 병신 지루새끼들
팔면 병신
사면 용자
못사면 토닥토닥 nostr:note108zgwtsext9g8q7k7a5s6mdrnjc6y9w4v7qrvpxg2jccdqgg3cmsee4v44
저도 레더맨 시그널 씁니다. 노란색입니다. ㅎㅎ 반갑습니다. 
휴대할 무기로 뭐가 젤 좋을까요.
의견 좀 모아봅시다.
‘도망치는 게 장땡이다’ 같은 소리 하시면 뮤트합니다. 그걸 누가 모르나. nostr:note172mq2ya4wzvtj8wvtre59khjvph27v8l9eldjydtyqc24wg4qafsa42pgr
멋진 말이라 공유:
"비트코인이 무엇이고 비트코인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기 위해서는
경제학, 정치, 게임이론, 화폐의 역사, 네트워크 이론, 금융, 암호학, 정보이론, 검열, 법률과 규제,
인간 조직, 심리학의 도움이 필요하다.
어떤 발명품도 단일 기술로는 성공을 장담할 순 없다.
비트코인은 게임 이론에 기반한 혁신적인 인센티브를 위하여
아무런 관련이 없는 여러 조각들을 잘 조합하여 구성되었다.
사토시가 천재인 이유는 여러 분야의 조화를 아름답게 완성하였기 때문이다."
비트코인이 준 21가지 교훈 nostr:npub1dergggklka99wwrs92yz8wdjs952h2ux2ha2ed598ngwu9w7a6fsh9xzpc
https://powbitcoiner.com/posts/793
"사토시가 천재인 이유는 여러 분야의 조화를 아름답게 완성하였기 때문이다."
아무리 봐도 비트코인은 천재 1인의 결과물인 것 같아요.
그 모든 것들을 예술적으로, 완벽한 비율로 결합시켜버렸죠.
정성들여 쓰신 긴 답변 감사드립니다.
1번에서 말씀하신 대로 한국은 부동산에 대한 과세 등 규제의 수준이 급격하게 바뀌는 면이 심한 것 같긴 합니다. 내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다른 나라도 이렇게 냉탕과 온탕을 급격하게 오가는지 잘 모르겠네요, 다만, 그게 정권의 성격때문인지, 아니면 집값 등락의 진폭과 정권 교체가 우연히 비슷하게 맞아떨어져서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말 그대로 잘 모르겠어요.
아시겠지만, 모든 재산권은 법률로 제한을 받죠.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입니다. 부동산에 대한 각종 규제가 마음에 안 드는 계층은 분명히 있고, 앞으로도 늘 있겠죠. 다만, 아직 한국에서 부동산이 최고의 투자처로 꼽히는 점에 미뤄볼 때, 대한민국의 부동산에 대한 재산권 제한이 과연 얼마나 심하다는 건지, 저는 잘 수긍하기 어렵습니다. 이건 민주당 시절에도(이 때는 조금 더 수긍할 여지가 있어 보이긴 한데.. 글쎄요.. ㅎㅎ) 마찬가지라고 생각하고요.
그 행사에 늘 제한을 받고 있으며, 언제든 생각지 못할 제한을 받게 될 여지가 매우 큰 부동산보다 비트코인이 확실히 우월한 자산이라고 난 생각합니다.
다만, 그렇다고 해서 부동산에 대한 규제가 그 자체로 그른 일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강남 2주택에 재산세 3% 매기는 게 잘못된 건가요?
왜죠?
피앗 시스템 속에서 부동산으로 얻는 지대를 포함한 자산 증식은 POS인데?
모든 급진적 변화의 이면에는, 그렇게 흘러갈 수 밖에 없도록 만든 맥락이 있지요.
비트코인은 ‘필연’입니다.
